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적장애인 유인 갈취범 검거' 박치민 화천경찰서 순경 특진



강원

    '지적장애인 유인 갈취범 검거' 박치민 화천경찰서 순경 특진

    강원 화천경찰서 박치민 경장 특진 임용식. 강원경찰청 제공강원 화천경찰서 박치민 경장 특진 임용식. 강원경찰청 제공
    지적장애인을 유인해 수 천만 원 대출을 받게 하고 이를 갈취한 악성 사기범을 검거한 강원 화천경찰서 박치민 순경이 1계급 특진했다.

    김도형 강원경찰청장은 1일 화천경찰서를 방문해 수사과 박 순경을 경장으로 1계급 특진 임용하고 격려했다.

    박 경장은 지난 4월 지적장애인 6명을 대상으로 3900만 원 상당을 편취한 악성 사기범 20대 등 3명을 검거한 유공을 인정받았다.

    20~30대인 피의자들은 지난 3월 인터넷 라이브 방송 채팅에서 만난 지적장애인 20대 A씨를 경북 포항 거주지로 유인하고 보름 넘게 감금, A씨 명의 휴대폰을 개통해 대출을 받는 등 2200만 원을 갈취했다.

    박 경장 등 화천경찰서 직원들은 A씨 명의로 휴대폰이 여러 대 개통된 점을 수상하게 여겨 수사를 벌여 사기범들을 검거했고 또 다른 5명이 같은 수법으로 피해를 본 사실도 확인했다.

    김도형 강원경찰청장은 "박 경장과 수사과 직원들이 신속하게 악성 사기범을 검거한 덕분에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