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생·손보협회, 올해 우수인증 보험설계사 3만여명 선정



금융/증시

    생·손보협회, 올해 우수인증 보험설계사 3만여명 선정

    불완전 판매 방지,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
    보험산업 신뢰 확보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 활성화

    연합뉴스연합뉴스
    생명보험협회(회장 정희수)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는 올해 우수 인증 보험설계사 3만461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생보업계 1만3104명, 손보업계 1만7357명으로 인증 기간은 6월 1일부터 1년간이다.

    우수 인증 설계사 제도는 생·손보협회가 보험상품의 완전 판매 및 건전한 모집 질서 확립을 위해 2008년에 처음 도입해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생・손보사 전속설계사(전속개인대리점) 및 판매자회사소속 설계사가 대상인데, 장기근속 및 정도 영업 여부 등을 주요 선정기준으로 운영해 도입 초기부터 완전판매 문화 확산 및 보험산업 신뢰도 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수 인증 설계사에 선정되려면 같은 보험회사에서 3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불완전판매 0건, 13회차 보험계약유지율 90% 이상, 25회차 보험계약유지율 80% 이상의 요건 등을 충족해야 한다.

    또 지난 3년간 보험업법 등 위반에 따른 제재이력이 없어야 한다.

    우수 인증설계사로 선정되면 인증로고를 명함과 보험안내서, 보험증권 등에 인쇄해 영업에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연속수상자는 생보협회의 경우 Golden Fellow에, 손보협회의 경우에는 블루리본에 선정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는 앞으로도 우수인증설계사 제도가 보험산업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활성화할 계획이며 제도홍보 및 보험소비자 인지도 제고도 확대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