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자녀 특혜채용 의혹' 경남선관위 간부, 수사 의뢰에 징계 요구도



경남

    '자녀 특혜채용 의혹' 경남선관위 간부, 수사 의뢰에 징계 요구도

    중앙선관위 31일 수사 의뢰 대상자 4명에 포함
    김정규 총무과장 딸 경력 채용 과정 부당 영향력 행사 의혹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1일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연루돼 수사 의뢰를 하기로 한 현직 간부 4명 중에 경남선거관리위원회 소속 간부도 포함됐다.

    이날 선관위 등에 따르면 김정규 경남선관위 총무과장은 8급 의령군 공무원으로 일하던 자신의 딸이 지난 2021년 경남선관위 경력직 채용에 합격하고 7급으로 승진하는 데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을 받고 있다.

    선관위는 당시 김 과장 본인이 인사업무 담당자에게 자녀가 응시해 면접심사에 응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린 점, 면접위원으로 참여한 동료과장이 총무과장 자녀의 응시 사실을 알고 있었던 점, 내·외부 면접위원이 모든 평가항목을 동일하게 채점했던 점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부당한 영향력을 줬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워 당국에 수사 의뢰했다고 밝혔다.

    다만 김 과장 딸이 7급으로 승진하는 데에는 당시 대상자 3명 모두가 승진했고 2년 승진 소요기간을 충족하는 등 승진 심사 과정에 (빠른 승진) 특혜나 부당한 영향력 행사 등이 있다 보기 어렵다고 선관위는 덧붙였다.

    선관위는 김 과장이 딸 승진심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는데도 사적 이해관계자 신고 및 회피 신청을 하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징계위원회 회부를 요구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