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팀 타율 9위' 삼성 박진만 감독의 일침 "베테랑들 각성해야 해"



야구

    '팀 타율 9위' 삼성 박진만 감독의 일침 "베테랑들 각성해야 해"

    삼성 박진만 감독. 연합뉴스삼성 박진만 감독. 연합뉴스프로야구 삼성 박진만 감독이 최근 부진하고 있는 베테랑 타자들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박 감독은 3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2023 신한은행 SOL KBO 리그 SSG와 원정 경기 전 인터뷰에서 "베테랑들이 팀이 어려울 때 풀어줘야 하는데 잘 안 되서 타선이 막히고 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오히려 젊은 선수들이 분위기를 풀어주고 있는데 베테랑들이 각성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삼성은 올 시즌 팀 타율 9위(2할4푼5리)에 머물며 고전하고 있다. 현재 규정 타석을 소화한 타자 중 타율 3할 이상을 기록 중인 선수는 아무도 없다. 포수 강민호가 2할9푼5리로 팀 내 타율 1위에 올라 있다.

    전날(30일) SSG와 경기에서는 이재현(2안타), 김동진(2안타), 김현준(1인타) 등 젊은 선수들이 팀의 타선을 이끌었다. 하지만 강민호, 오재일, 구자욱 등은 무안타에 그치며 침묵했다. 이에 오재일과 구자욱을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과감히 제외한 박 감독은 "컨디션 안 좋으면 누가 됐든 빠져야 한다"고 말했다.

    안타 1개를 기록했지만 시즌 타율이 1할8푼4리(84타수 11안타)에 그친 강한울에 대해서도 아쉬움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스트레스를 받고 압박감도 클 거다. 경력이 오래된 만큼 기술적인 부분보다 심리적인 문제가 큰 것 같다"면서 "작년에는 상황마다 대처를 잘했는데 올해는 그런 모습 안 보인다"고 한숨을 쉬었다.

    선발 등판한 외국인 투수 알버트 수아레즈는 7이닝 8피안타 5탈삼진 1볼넷 3실점을 기록, 팀의 2 대 3 패배로 시즌 4패(1승)째를 떠안았다. 1회부터 3점을 내준 것이 패인이었다.

    하지만 박 감독은 수아레즈의 투구 내용에 대해 만족했다. 오히려 답답한 타선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선발 투수들이 나갔을 때 경기 초반 득점이 많지 않고 타선이 꽉 막힌 느낌이 든다"면서 "수아레즈 뿐만 아니라 모든 선발 투수들이 (타선의 침묵으로) 고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1회 위기를 넘긴 뒤 경기 중반부터 몇 차례 찬스가 있었지만 살리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수아레즈가 경기 초반부터 실점을 한 것에 대해서는 '돌부처' 오승환의 최근 데뷔 첫 선발 등판을 빗대어 설명했다. 박 감독은 "오승환이 세이브만 하다가 선발로 나서니까 시작할 때 긴장된다고 하더라"면서 "선발 투수들 모두 1~2회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감쌌다.

    이날 삼성은 올 시즌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백정현을 선발 투수로 내세운다. 백정현은 올 시즌 8경기 3승 3패 평균자책점 2.80으로 활약, 최근 4경기 연속 5이닝 이상 2실점 이하로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박 감독은 백정현의 구속 상승이 눈부신 활약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강민호와 많은 대화를 통해 단점을 보완했다"면서 "볼 배합이나 구종이 전에는 투심 위주였는데 요즘은 포심 위주로 바꾸면서 구속 올라갔다. 체인지업 등 변화구도 통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칭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