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허문영 BIFF 집행위원장 "복귀 안한다", BIFF 사표수리 보류



부산

    허문영 BIFF 집행위원장 "복귀 안한다", BIFF 사표수리 보류

    핵심요약

    허 위원장, 성관련 의혹 사실무근 '법적대응'
    개인적 논란, BIFF에 피해로 이어질 것 우려
    BIFF, 진상규명 때까지 사표수리 미루기로

    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황진환 기자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황진환 기자
    부산국제영화제(BIFF) 공동 위원장 체제 추진에 반발해 사의를 표명한 허문영 집행위원장이"복귀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영화제측은 허 위원장에게 제기된 의혹이 명확하게 규명될 때까지 사표수리를 미루기로 했다.

    31일 부산국제영화제에 따르면 허 위원장은 전날 이용관 이사장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영화제에 복귀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 매체는 BIFF에서 오래 일한 한 직원이 허 위원장에게 수년간 부적절한 업무지시, 성희롱 등을 당했다며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에 신고했다고 보도했다.

    허 위원장은 "집행위원장 재직 중에 발생한 부당한 업무지시, 부적절한 언어 사용, 성적표현을 했다는 내용을 접했다. 믿기지 않는 상황으로 감정제어가 몹시 힘들었지만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성심껏 설명했다"고 문자로 밝혔다.

    또, 그는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사실관계를 밝히는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며 "사안 자체가 중대한 논란이 될 수 있고, 이런 상황에서 영화제에 복귀한다면 그 논란은 고스란히 영화제의 피해로 이어질 것이다. 이게 최종적으로 사퇴를 결정한 이유"라고 밝혔다.

    이어 "그간 행동을 겸허히 뒤돌아보고 필요하다면 단호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며 "올해 영화제를 앞두고 저의 거취 등으로 논란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공교롭게 이런 일이 벌어진 것에 대해 차분이 돌이켜보려 한다"고 말했다.

    허 위원장은 문자 메시지 말미에 "모든 논란은 저 개인의 것으로 간주해주길 부탁한다. 사표는 곧바로 수리해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전했다.

    BIFF측은 허 위원장의 개인 문제가 제대로 밝혀질 때까지 복귀를 기다리기로 하고 사표 수리는 진상규명때까지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또, 올해 영화제 준비를 위해 필요한 긴급사항은 오는 6월 2일, 이사회를 통해 대책을 논의할 방침이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혁신위의 구성·기능, 현안 진상조사 등 BIFF가 안고 있는 문제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