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환경단체 시위?" 베네치아 운하에 퍼진 '녹색 액체'



국제일반

    "환경단체 시위?" 베네치아 운하에 퍼진 '녹색 액체'

    • 2023-05-29 20:42
    2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네치아 대운하 강물에 녹색 물질이 퍼져 현지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연합뉴스2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네치아 대운하 강물에 녹색 물질이 퍼져 현지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연합뉴스
    이탈리아 베네치아 대운하에 정체불명의 녹색 액체가 퍼져 현지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등 외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루카 자이아 베네토주(州) 주지사는 이날 오전 트위터에서 운하의 물이 녹색으로 물들었다고 밝히고 "액체의 정체를 조사하기 위해 경찰과 긴급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역 환경보호기관은 조사를 위해 강물 표본을 채취했다.

    베네치아 관광 명소인 리알토 다리 인근 강물은 녹색 물감을 풀어놓은 듯 초록빛이 퍼진 상태다.

    배를 타고 운하를 지나던 관광객들이 이 모습을 찍어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면서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현지 매체 '라 누오바 베네치아'에 따르면 경찰은 이번 사건이 기후위기 활동가들의 시위와 연관됐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조사 중이다.

    최근 이탈리아에선 기후위기 대응을 촉구하는 환경단체 '울티마 제네라치오네'(이탈리아어로 '마지막 세대'라는 뜻) 활동가들의 '먹물 테러'가 잇따랐기 때문이다.

    이들은 지난달부터 로마의 명물 트레비 분수 등 관광 명소에서 화석연료 사용 중단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여왔다.

    베네치아 대운하가 초록빛으로 물든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968년에는 제34회 베네치아 비엔날레를 맞아 이 지역을 찾은 아르헨티나 예술가 니콜라스 가르시아 우리부루가 생태에 대한 인식을 높이겠다는 명분으로 강물에 녹색 형광물질을 푸는 퍼포먼스를 벌인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