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지지율 지난주 대비 1%p 하락한 36%



대통령실

    尹 지지율 지난주 대비 1%p 하락한 36%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전주 대비 소폭 하락했다.

    한국갤럽이 지난 23~2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 직무수행 긍정 평가는 36%, 부정 평가는 55%로 각각 집계됐다.

    긍정 평가는 직전인 5월 3주차(16~18일) 조사보다 1%포인트(p) 내렸다. 부정 평가도 1%p 하락했다.

    한국갤럽은 지지율에 영향을 준 주요 사안으로 윤 대통령의 지난 19~21일 일본 히로시마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우리나라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 방일 등을 꼽았다.

    긍정 평가 이유는 △외교(42%) △경제·민생(5%) △국방·안보, 일본 관계 개선, 전반적으로 잘한다(이상 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부정 평가 이유로는 △외교(34%) △경제·민생·물가(10%) △독단적·일방적(8%) △소통 미흡(6%) △일본 관계·강제동원 배상 문제, 전반적으로 잘못한다(이상 4%) 등이 지목됐다.

    정당 지지율은 국민의힘이 36%, 더불어민주당이 31%를 각각 기록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조사보다 4%p 올랐고, 민주당은 2%p 내렸다. 무당층은 29%, 정의당은 3%였다.

    이번 조사의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무선(95%)·유선(5%) 전화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고 응답률은 9.8%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