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어머니 부양, 상속 갈등'에 동생 농장에 방화, 60대 남성 철창행



강원

    '어머니 부양, 상속 갈등'에 동생 농장에 방화, 60대 남성 철창행

    핵심요약

    재산 상속에 어머니 부양 문제로 대립 중 방화
    현주건조물방화·상해 등 혐의로 징역 2년

    연합뉴스.연합뉴스.재산 상속과 어머니 부양 문제로 다툼을 하다 화가 나 친동생의 농장에 불을 지른 60대 남성이 철창 신세를 지게 됐다.

    춘천지법 제2형사부(이영진 부장판사)는 현주건조물방화와 일반건조물방화, 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60)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소사실 중 특수협박 혐의는 무죄를 선고했다.

    A씨는 지난해 6월 5일 새벽 강원 인제군에 있는 동생 B(56)씨의 농장에서 상속과 어머니 부양 문제 등으로 다툼을 하다 화가 나 B씨가 농자재를 보관하던 비닐하우스에 미리 준비해 온 기름을 뿌리고 불을 붙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어 B씨가 농장 손님들에게 숙소로 제공하던 목조 주택에 들어간 뒤 쓰레기와 잡동사니에 불을 질렀다.

    나흘 뒤 동생으로부터 "불 지른 것 잡히지 마라. 네가 잡히지 않기를 바란다. 이건 진심이다"라는 내용의 문자를 받은 것에 화가 난 A씨는 B씨의 딸의 주소지를 문자로 보내는 등 7차례에 걸쳐 위해를 가할 것 처럼 협박했다.

    같은달 A씨는 B씨가 "어떻게 사람으로서 이럴 수가 있느냐, 아무리 그래도 불을 낼 생각을 하냐"며 따지자 화가 나 B씨의 얼굴을 때려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힌 사실도 공소 사실에 담겼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이 사건 범행으로 피해자에게 상당한 경제적 피해 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피해도 발생한 점, 피해 정도가 가볍지 않은 점, 피고인은 동종 범죄로 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