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민홍보로 시정 완성"…창원시 보도자료 작성교육 시행



경남

    "시민홍보로 시정 완성"…창원시 보도자료 작성교육 시행

    4월부터 5월 말까지, 13회 걸쳐 시 소속 직원 272명 보도자료 작성 교육 받아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보도자료 작성 능력 향상 교육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신속·정확한 보도자료 제공이 중요하다고 보고,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 실력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교육은 두 달 동안 1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교육에는 본청, 사업소, 구청, 읍면동 등에서 272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강의는 행정과 취재현장을 두루 경험한 시 공보관 소속 이혜영 주무관이 맡았다. 전직 기자인 이 주무관은 보도자료 제공자로서의 경험을 직원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교육생 한 명 한 명 세세한 코칭으로 좋은 반응을 받았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교육 후의 설문조사에서는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직원은 "신규 임용돼 처음으로 보도자료 작성하라는 지시를 받으면 대부분 막막한 현실"이라며 "교육 내용이 알차 대부분 신규 직원이 있는 읍면동 순회 교육이 가능하면 좋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시는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하반기에는 심화교육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유정 공보관은 "보도자료는 시민과 소통하는 첫 걸음이다"면서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