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서울장미축제' 참가…문화교류 및 협력 강화



포항

    경주시 '서울장미축제' 참가…문화교류 및 협력 강화

    홍보부스 운영 및 신라고취대 공연으로 주목 받아
    주낙영 경주시장-오세훈 서울시장 두 도시 발전방안 논의

       주낙영 경주시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경주를 상징하는 기념품인 금모를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경주를 상징하는 기념품인 금모를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서울장미축제'에 참가해 천년 고도 경주를 홍보했다. 
       
    경주시는 서울 중랑구의 공식 초청을 받아 '서울장미축제'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울장미축제는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서울 중랑장미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서울의 대표 축제 중 하나다. 경주시와 중랑구는 지난 2019년 우호도시 협정을 맺었고, 중랑구는 상호 협력을 위해 장미축제에 초청했다.
       
    시는 19일부터 3일 간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지역사랑기부제 및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홍보를 펼쳤다. 
       경주시가 '서울장미축제'에 참가해 경주시를 홍보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서울장미축제'에 참가해 경주시를 홍보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특히 19일에는 경주시 시립공연단인 '신라고취대'가 공연을 선보여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천여 년 전 신라 고취대는 국가적인 길흉사, 사신 영접 등 의식행사와 왕이나 귀족들의 행렬, 군사들의 사기 진작 등을 맡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서울장미축제 참석에 앞서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양 도시 간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주 시장은 "서울장미축제를 통해 경주시와 중랑구가 활발하게 상호 교류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