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금출납기서 139차례 걸쳐 1100여만원 훔친 푸드코트 직원



사회 일반

    현금출납기서 139차례 걸쳐 1100여만원 훔친 푸드코트 직원

    • 2023-05-16 11:05

    푸드코트를 옮겨 다니며 일하면서 현금출납기에서 돈을 빼낸 직원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2단독 황형주 부장판사는 절도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자신이 일하던 경기도 한 대형마트 푸드코트 매장에서 주인 몰래 현금출납기를 열고 139차례에 걸쳐 총 1100여만원을 훔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또 푸드코트 관리자로 일하면서 미리 외워두었던 현금출납기 비밀번호를 이용해 매장 11곳에서 돈을 훔쳤다.

    A씨는 들키지 않기 위해 3만원에서 5만원 등 적은 금액을 영업시간이 끝난 매장에서 반복적으로 빼돌렸다.

    A씨는 아예 현금출납기 마스터키를 훔친 뒤 올해 1월 울산으로 넘어와 대형마트 푸드코트 매장 4곳에서 현금출납기를 열고 돈을 가져가기도 했다.

    A씨는 이와 별도로, 전화금융사기 조직에 자신의 명의를 빌려줘 속칭 '대포폰'과 유심, 착신 전화, 인터넷 전화 등을 개통할 수 있도록 한 혐의로도 재판받았다.

    재판부는 "범행 일부가 발각돼 경찰 조사를 받는 중에도 또 범행했고 피해 보상을 하지도 않았다"고 선고 이유를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