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뿔' 잡자 승리 왔다…한국도로공사 '인천 상륙 희망 쏘다'



배구

    '고뿔' 잡자 승리 왔다…한국도로공사 '인천 상륙 희망 쏘다'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한국배구연맹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한국배구연맹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이 흥국생명과 챔피언 결정전 3차전 승리로 '인천 상륙' 가능성을 꽃피웠다.
       
    한국도로공사는 2일 오후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 도드람 2022-2023 V-리그 3차전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1(22-25, 25-21, 25-22, 25-20)로 이겼다.
       
    김 감독은 경기 후 "오늘 저희가 정규리그 때 보여줬던 한국도로공사의 모습을 보여줬다"면서 선수들을 칭찬했다. 그는 "1~2세트는 (흥국생명) 김연경을 거의 못 막았다"며 수비 위치를 변경해 기회를 잡았다고 평가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앞선 1·2차전 원정에서 선수단에 퍼진 감기로 고생했다. 김 감독도 감기로 선수들의 컨디션이 정상이 아니라고 설명할 정도였다.

    시리즈를 치르면서 선수들의 감기도 조금씩 회복했고 조직력까지 살아났다. 여기에 홈 팬의 응원까지 합해져 챔피언 결정전 첫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날 승리로 한국도로공사는 5년 만에 챔피언 결정전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한국도로공사는 2017-2018시즌 통합 우승을 거둔 바 있다. 4일 같은 장소에서 열릴 4차전에서 승리하면 6일 인천에서 열린 최종전에 나설 수 있다.
       
    김 감독은 "오늘 분위기를 잘 잡아서 저희가 게임을 잘 할 수 있었지만 다음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선수들이 코트에서 정상 컨디션으로 뛸 수 있게 조절해야 한다. 지금은 플레이오프, 챔피언 결정전을 치르며 훈련을 거의 못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어쨌든 준비를 잘해서 인천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4차전 승리를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