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 멘토' 신평 "尹정부에 등 돌리는 국민…이러면 내년 총선은 '불문가지'"



국회/정당

    '대통령 멘토' 신평 "尹정부에 등 돌리는 국민…이러면 내년 총선은 '불문가지'"

    지난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위해 일본으로 출국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황진환 기자 지난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위해 일본으로 출국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황진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국민은 차츰 윤 정부에 등을 돌리고 있다"며 "이렇게 가면 내년 총선의 결과는 불문가지(不問可知, 묻지 않아도 알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서 김기현 당시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기도 했던 신 변호사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정부는 지금 과도하게 10분의 3을 이루는 자기 지지층을 향한 구애에 치중한다. 윤 대통령이 대구의 서문시장을 방문한 것은 그 상징적인 예"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한 선거는 패배할 수밖에 없다"며 "왜 윤 정부는 어리석게도 여기에서 빨리 벗어나지 못하는 것일까"라고 토로했다.

    신 변호사는 "한국에서의 선거는 보수, 중간층, 진보의 3 : 4 : 3의 판에서 중도층의 마음을 누가 더 얻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그리고 과반수의 유권자가 거주하는 수도권의 표심이 승패를 결정한다"며 "그런 면에서 윤석열 정부는 지금 위험한 선택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실에서 검사 출신 수십 명을 총선에 공천, 당선시켜 윤 정부의 전위대로 삼는다는 말이 파다하게 퍼져있다"며 "이 역시 지극히 근시안적이고 국민의 심정을 너무나 헤아리지 않는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정부의 단명을 재촉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정신이 서서히 국민의 가슴 속에 태동하기 시작한 것이 아닌가 한다"며 "(이것이) 태풍으로 변하는 경우의 그 시대정신은 우선 분열된 국민을 통합하는 쪽으로 움직일 것이다. 그리고 국민의 가슴 속에 담긴 한(恨)과 뿌리 깊은 정서를 이해하는 정치세력의 출현을 희망할 것"이라며 이러한 성격의 태풍을 탈 수 있는 사람으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을 언급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