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라남도, 청명·한식 주간 산불 예방 총력 대응



광주

    전라남도, 청명·한식 주간 산불 예방 총력 대응

    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는 오는 5~6일 청명과 한식을 앞두고 성묘객과 등산객 등 입산자 증가가 예상되자 오는 9일까지 산불 방지 단속 활동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22개 시·군과 함께 주요 등산로와 묘지·유원지 등 산불 취약지역에 인력을 집중 배치해 감시하고, 산불예방 캠페인 및 차량 가두방송, 기동단속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는 본청 팀장급 이상 267명을 22개 시·군 읍·면·동 책임관으로 지정해 현장 배치하고 산림 인접지역 산불 위험요소 점검과 단속을 중점 추진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산불 방지대책을 조기 수립하고 예년보다 1개월 앞당긴 지난 1월 5일부터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산불 발생 시 보고 및 지휘 체계를 확립하는 등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골든타임 30분 내 초동 대처와 조기 진화를 위해 진화헬기 14대, 전문 진화인력 1034명, 진화 장비 5만 4천 점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고 산림·소방·경찰 등 유관기관과 신속한 공조체계를 갖추고 있다.
     
    전라남도 문미란 산림보전과장은 "산림 인접지 소각행위가 적발되면 과태료 부과 등 무관용 원칙으로 엄격히 처벌하겠다"며 "성묘나 산행 시 화기를 소지하지 않고, 산림 주변에서 각종 쓰레기 등을 소각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에서는 올해 37건의 산불로 76.52ha에서 피해가 발생했다. 전라남도는 산림 인접지 불법 소각 등 산불 방지 위반 46건에 과태료 1174만 원을 부과하는 등 산림보호법 위반에 대해 엄중 대응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