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지도포털 고해상도 항공영상 제공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지도포털 고해상도 항공영상 제공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지도포털 다음 달부터 고해상도 항공영상 제공


    인천시는 다음 달부터 '인천시 지도포털'을 통해 인천지역을 촬영한 최신 고해상도 항공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항공영상은 지난해 촬영한 25㎝급 고해상도로, 인천시는 이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최신 공간정보를 손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잇습니다.
     
    인천시는 또 1985년부터 최근까지 연도별 항공영상을 지도포털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지적도와 도시계획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총으로 쇠구슬 쏴 이웃집 유리창 구멍…60대 구속 기소


    인천지검 형사1부는 고층 아파트에서 새총으로 쇠구슬을 쏴 이웃집 3곳의 유리창을 깨트린 61살 A씨를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10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32층짜리 아파트에서 철제 새총으로 옆 동 이웃집 3곳을 향해 지름 8㎜ 쇠구슬을 쏴 유리창을 잇따라 파손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쇠구슬이 실제로 어디까지 날아갈지 궁금했고 호기심에 쐈다"고 진술했으며, 경찰은 A씨 집에서 무더기로 쌓인 새총과 쇠구슬, 표적지, 표적 매트 등을 발견했습니다.

     

    인천 시내 전기차 충전시설 올해 905기 증설


    인천시는 올해 국비 161억원과 민간자본 172억을 들여 시내에 전기차 충전시설 905기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천에는 지난해 말 기준 총 2만2267대의 전기차가 등록돼 있으며 충전시설은 5424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올해 확충되는 충전시설은 강화군과 옹진군을 비롯해 원도심과 신시가지 등 시내 전역에 분산돼 있으며, 급속 706기, 완속 178기, 전기이륜차용 21기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