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의회 패싱' 충북TP원장 사태 김영환 지사 사과로 일단락



청주

    '의회 패싱' 충북TP원장 사태 김영환 지사 사과로 일단락

    김 지사 "절차적 문제 사과, 재발방지·문책 등 약속"
    충북도의회 "대승적 차원에서 마무리"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
    '패싱 논란'으로 충청북도의회가 재공모까지 요구했던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임용과 관련해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공식적으로 사과하면서 사태도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김 지사는 30일 입장문을 내고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임용과 관련해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도민과 도의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도의회 인사청문회 전에 중소벤처기업부에 승인을 요청한 것은 절차적 측면에서 문제가 있다"며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책임을 묻고, 도정 전반을 좀 더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입장문 발표 전에 전격 도의회를 방문해 황영호 의장과 산업경제위원회 위원들에게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충북도의회도 대승적 차원에서 임용 철회와 재공모 요구는 더 이상 하지 않기로 했다.  

    도의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김 지사의 사과를 격론 끝에 받아들인 것은 원장 후보자 문제가 자칫 충북도정 발전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을 우려했기 때문"이라며 "조속히 이 문제를 마무리 짓는 것이 도민의 행복을 위해 매진해야 할 도의회와 충북도의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방자치법이 개정되는 올해 9월부터 인사청문회 제도의 법적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검증을 더욱 강화해 우수한 인재가 임용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정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20일 충북테크노파크 오원근 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를 하려 했으나 이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임용 승인이 이뤄진 사실을 뒤는 게 확인되자 일정을 취소하고 재공모 등을 요구했다.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도의회 인사 청문회와 중기부 장관의 임용 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이사장인 도지사가 임명하도록 하고 있다.

    호서대 벤처대학원 경영정보학과 부교수인 오원근 원장 임용 후보자는 김 지사의 선거 캠프와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