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日멍게는 사줘도 우리 쌀은 못 사주겠다는 건가"…규탄대회



국회/정당

    이재명 "日멍게는 사줘도 우리 쌀은 못 사주겠다는 건가"…규탄대회

    핵심요약

    민주당 후쿠시마산 수입 반대 및 굴욕외교 규탄대회
    윤재갑 의원 삭발식 "대통령실, 사실관계 밝혀야"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관련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관련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30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일외교 및 일본 후쿠시마산 농수산물 수입을 규탄하며 "일본산 멍게는 사줄 수 있어도 대한민국 농민이 생산한 쌀은 사줄 수 없다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규탄대회를 열고 일부 의원은 삭발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일본의 부당한 역사 침략에 전면전을 선포해야 마땅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일본에게 모든 것을 퍼준 이번 정상회담으로 한일 관계는 1945년 이전으로 회귀했다"며 "방사능에 오염될 가능성이 높은 후쿠시마산 농수산물을 대한민국 영내로 수입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우리 쌀은 못 사주겠다는 건가"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양곡관리법 거부권 논란을 함께 지적했다.  

    이어 "대한민국 정부라면 응당 일본의 부당한 요구가 있으면 그 자리에서 '안 된다', '양보할 수 없다'고 선언했어야 한다"며 "퍼주기 외교로 굴욕적인 저자세를 취한 결과 일본 요구는 더 커진다. 강력 반발, 부인할 뿐 아니라 앞서 싸워야 하지 않겠나"라고 강조했다.

    또 "굴욕외교의 진상을 낱낱이 국민에게 알리고 국민에게 그리고 역사에 사과하라"며 "후쿠시마 농산물 절대 수입 불가를 공개적으로 온 세계에 확실하게 천명하라"고 요구했다.

    규탄대회에서 윤재갑 의원은 삭발식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후쿠시마산 수입 반대' 등 구호를 외쳤다. 윤 의원은 "대통령실은 즉각 사실관계에 대해 거짓 없는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병훈 의원도 "인류에 치명적인 방사능 물질을 바다에 방출한다는 사실은 변함없다"며 "방사능 오염 수산물로 국민 생명은 위협당하고 수산물 소비 기피로 우리 수산업은 궤멸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