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광훈 우파통일' 발언 논란 김재원 "깊이 반성…매사에 자중"



국회/정당

    '전광훈 우파통일' 발언 논란 김재원 "깊이 반성…매사에 자중"

    김재원 '전광훈이 우파 천하통일' '5‧18정신 헌법수록 반대' 잇단 구설
    "국민 심려끼치고 당에 부담드려 깊이 반성…매사에 자중"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우파를 천하통일했다고 발언해 물의를 빚었던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29일 공개 사과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저의 발언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고 당에 부담을 드린 점에 깊이 반성하면서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앞으로 매사에 자중하겠다"고 했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지난 25일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한인 보수단체 강연에서 "전광훈 목사가 우파 진영을 천하통일해 요즘은 그나마 광화문이 우파 진영에도 민주노총에 대항하는 활동무대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12일에도 전 목사가 주관하는 예배에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었던 '5‧18 정신의 헌법 수록'에 반대한다는 취지로 발언해 논란이 됐다.
     
    전날 김기현 대표는 페이스북에 "혹시 민심에 어긋나는 발언이나 행동이 아닌지 신중을 기해야 한다. 당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맡았다면 더더욱 신중해야 마땅하다"며 김 최고위원에 경고를 보내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