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금감원, ESG 펀드 공시 기준 마련 태스크포스 운영



금융/증시

    금감원, ESG 펀드 공시 기준 마련 태스크포스 운영

    투자자 정보 비대칭성 해소 및 책임운용 유도

    금융감독원 제공금융감독원 제공
    금융감독원이 자본시장 부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 관련 공시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학계, 자산운용업계와 함께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

    금감원은 금융투자협회와 7개 자산운용사, 자본시장연구원 등과 함께 'ESG 펀드 공시기준 도입 TF'를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해외 주요국의 공시규제 동향을 참고해 ESG 펀드의 공시대상과 투자전략, 운용능력, 운용실적 등에 대한 공시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다.

    앞서 이복현 금감원장은 지난달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들과의 간담회에서 "자산운용업계가 건전한 기업경영문화의 선도자가 돼 달라"고 당부하면서, ESG 펀드 공시기준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금감원은 해당 TF를 통해 투자자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그린워싱 방지 및 책임운용 유도를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투자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감원은 4~5월 중 TF 운영을 통해 공시기준(안)을 마련하고,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쳐 올해 상반기 중으로 공시 서식을 개정하는 등 후속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