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국세청, '하남산업단지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광주

    광주국세청, '하남산업단지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하남산단 입주기업들 만나 세정홍보 및 애로사항 청취

    광주지방국세청 제공광주지방국세청 제공
    광주지방국세청(청장 윤영석)은 28일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박흥석)에서 입주기업 대표 등 10여 명과 함께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초청으로 이뤄진 이날 간담회에서 윤영석 광주국세청장은 복합 경제위기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는 입주기업 대표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복잡하고 어려운 세무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절차·제도 문의 △해외투자 관련 세금문제와 유의할 사항 안내 요청 △가업상속공제 요건 완화 △세무조사 부담 완화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윤영석 청장은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무컨설팅을 제공해 납세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현장소통을 통해 유용한 세무정보와 유의할 사항을 적극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경제상황을 감안해 컨설팅 위주의 간편조사를 실시함으로써 세무조사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연초 신설한 미래성장 세정지원센터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 등에 대해 최대한의 세정지원을 실시하겠다"고 설명했다.

    박흥석 하남산단관리공단 이사장은 "광주지방국세청이 현장소통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세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데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세정을 펼쳐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국세청은 앞으로도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위해 기업인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기업들과 소통을 지속해 현장 의견을 세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