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시민천문대, 24일 엑스포시민광장서 찾아가는 시민관측회 개최



대전

    대전시민천문대, 24일 엑스포시민광장서 찾아가는 시민관측회 개최

    달에 의한 금성 엄폐현상 예상 사진. 대전시민천문대 제공달에 의한 금성 엄폐현상 예상 사진. 대전시민천문대 제공
    대전시민천문대(대장 최형빈)는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찾아가는 시민관측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관측회는 달과 금성이 가까이 접근하는 현상을 관측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2일 금성과 목성 근접 현상 이후 3주 만에 다시 태양계 천체들끼리 근접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제주지역에서는 달 뒤편으로 금성이 가리는 금성 엄폐 현상을 관측할 수 있지만 대전지역에서는 달과 금성이 3분각(0.05도)이내로 근접한 모습을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달의 모습은 초승달로 정말 얇은 달과 금성이 가까이에 위치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대전시민 누구나 관측회 진행시간 안에 엑스포시민광장을 방문하면 망원경을 통해 관측할 수 있다.
     
    이날 관측회에서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민천문대 홈페이지(http://djsta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민천문대(☎042-863-8762~3)로 문의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