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화처럼 칫솔로 벽 뚫고 탈옥한 2인조…팬케이크 먹다 딱 걸렸다



국제일반

    영화처럼 칫솔로 벽 뚫고 탈옥한 2인조…팬케이크 먹다 딱 걸렸다

    • 2023-03-23 15:53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에서 수감자 2명이 칫솔을 갈아 만든 꼬챙이로 교도소 벽에 구멍을 내 가까스로 탈출했다.

    하지만 이들은 멀리 가지 못하고 근처 24시간 팬케이크 식당에 들어갔다가 탈주 9시간 만에 붙잡혔다.

    22일(현지시간) 미 방송 NBC뉴스 등에 따르면 버지니아주 뉴포트뉴스 교도소 간수들은 지난 20일 오후 7시 15분께 인원 점검을 하던 중 존 가자(37)와 알리 네모(43)가 사라진 사실을 확인했다.

    이 수감자들은 칫솔로 만든 꼬챙이로 교도소 건물 내벽의 취약 지점을 찾아내 허물어 벽 사이에 떨어져 있던 철근을 주웠고, 이 철근으로 본격적으로 벽에 구멍을 내 건물 밖으로 나간 뒤 담장을 넘어 탈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보안관실은 보도자료에서 "두 남성이 칫솔과 금속 물체로 만든 '원시적 도구'를 이용해 교도소 건물의 약점을 공략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탈옥범들은 극적으로 교도소에서 탈출했으나 멀리 가진 못했다.

    이들은 약 11㎞를 걸어서 이웃 마을에 있는 24시간 팬케이크 체인점 '아이홉'에 들어갔다가 이들을 수상하게 여긴 시민의 신고로 21일 오전 4시 20분께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이들이 체포된 뒤 별다른 소동 없이 뉴포트뉴스 교도소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뉴포트뉴스 교정당국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교도소 건물 점검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탈옥범 가자는 법정 모독과 보호관찰 위반 등의 혐의로 작년 12월부터 형기를 살고 있었고, 네모는 신용카드 위조 및 절도 등의 혐의로 작년 10월부터 수감 중이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