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연속 준PO 좌절' 우리카드 "아쉽지만 선수들 모두 고생 많았다"



배구

    '2연속 준PO 좌절' 우리카드 "아쉽지만 선수들 모두 고생 많았다"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한국배구연맹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한국배구연맹이번에도 봄 배구에서 한국전력의 벽을 넘지 못했다. 우리카드의 2022-2023시즌이 막을 내렸다.
     
    우리카드는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포스트 시즌 한국전력과 준플레이오프(준PO)에서 세트 스코어 1 대 3(19-25, 18-25, 25-18, 22-25)로 졌다.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준PO에서 한국전력에 씁쓸한 패배를 당했다.

    하지만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신 감독은 경기 후 "아쉽지만 선수들이 모두 고생을 많이 했다"고 격려한 뒤 "모자란 부분은 다음 시즌에 다시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 내내 한국전력의 공격을 막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한국전력은 외국인 선수 타이스가 팀 내 최다인 27점, 아웃사이드 히터 서재덕이 13점을 퍼부으며 우리카드의 수비를 무너뜨렸다. 신 감독은 "타이스는 그렇다 쳐도 (서)재덕이의 공격을 막았어야 했다"면서 "상대보다 범실이 많았다. 기회가 왔을 때 잡았어야 했는데 아쉽다"고 털어놨다.

    우리카드는 다음 시즌 적잖은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 토종 에이스 나경복의 군 입대 공백을 메워야 하는 큰 숙제를 안고 있다.

    신 감독은 나경복에 대해 "(나)경복이와 5년 동안 함께 했다. 기술적인 부분을 더 끌어올려야 했는데 조금 아쉬웠다"고 돌아봤다. 이어 "항상 열심히 했고, 많이 성장해줬다"고 뿌듯한 표정을 지었다.

    다음 시즌 계획에 대해 신 감독은 "경복이의 빈자리를 (김)지한이가 메워야 한다. (송)희채도 새로운 배구를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김)재휘가 빨리 돌아와야 하고, (한)태준이도 더 성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들 블로커 김재휘는 지난해 11월 대동맥류에 이상이 생겨 시즌 아웃된 상태다. 신 감독은 김재휘의 복귀 일정에 대해 "아직 운동을 하진 않고 있다"면서 "4월부터 조금씩 재활 치료 겸 훈련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끝으로 신 감독은 상대팀 한국전력의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했다. 그는 "한국전력은 각 포지션에서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충분히 챔피언 결정전까지 갈 수 있을 전력"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