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서 25일 '코오롱구간마라톤대회' 개최…일부 교통 통제



포항

    경주서 25일 '코오롱구간마라톤대회' 개최…일부 교통 통제

    중‧고교 엘리트 선수와 더불어 올해부터 일반부(런크루) 신설
    고등부 18개팀, 중등부 16개팀, 런크루 10개팀 등 44개팀 300여명 참가
    코오롱삼거리~보문~시내일원~통일전~불국동 등 일부 구간 교통통제

    지난해 9월 열린 코오롱 구간마라톤 대회 고등학교부 출발 모습. 경주시 제공지난해 9월 열린 코오롱 구간마라톤 대회 고등학교부 출발 모습. 경주시 제공
    국가대표 마라토너들의 등용문인 제39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 경북 경주에서 개최된다.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 중고교 마라톤 대회로 고교 6개 구간 42.195km, 중학교 4개 구간 15km코스를 릴레이 방식으로 달리는 대회다. 
       
    올해는 마라톤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일반부(런크루)를 신설해 고교 부문과 동일하게 6개 구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우승학교인 경기체고(남), 서울체고(여)를 비롯해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고교 18팀과 중학교 16팀 그리고 일반부(런크루) 10개팀 등 44개 팀이 참가할 예정으로 KBS 1TV를 통해 생중계한다. 
       제39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교통통제 구간. 경주시 제공제39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교통통제 구간.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보문관광단지와 도심 일부 구간을 통제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코오롱호텔 삼거리에서 보문힐튼호텔 △분황사~팔우정~경주역~터미널 △무열왕릉~오릉~대릉원 △동궁과월지~통일전~불국사역 등을 전면 또는 부분 통제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마라톤 국가대표의 산실로 자리 잡은 이번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