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사건 무마 고액 수임료' 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압수수색



사건/사고

    '사건 무마 고액 수임료' 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압수수색

    경찰, 15일 광주 서구 양 위원장 변호사 사무실 압색
    '도박공간 개설 관련 수사 무마 대가로 고액 수수료' 혐의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
    경찰이 온라인 도박사이트 운영진에게 사건을 무마해주겠다는 명목으로 고액 수임료를 챙긴 혐의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전 부산고검장)에 대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 15일 광주 서구에 있는 양 위원장의 변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위원장은 2020년 11월 대구의 한 온라인 도박사이트 운영진에게 도박공간 개설 관련 수사를 무마해주는 대가로 고액의 수임료를 받아 변호사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압수물을 분석한 뒤 양 위원장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양 위원장 측은 올해 1월 수사 사실이 보도되자 입장문을 내고 "도박공간개설죄 사건을 수임 계약서를 작성한 뒤 수임했고, 약정한 수임료 9천만 원은 전액 법인계좌로 정상적으로 받아 세무신고도 완료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양 위원장은 2021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캠프에서 '국민검증법률지원단장'을 맡고, 지난해 9월 민주당 법률위원장에 선임돼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