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의혹 천공, 다음주 경찰 자진 출석



사건/사고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의혹 천공, 다음주 경찰 자진 출석

    제3의 장소 참고인 조사 가능성…"수사중이라 공개 어려워"

    천공·한남동 관저. 정법시대 유튜브 캡처·연합뉴스천공·한남동 관저. 정법시대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대통령 관저 이전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 역술인 '천공'이 다음주쯤 경찰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2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천공 측은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다음주쯤 자진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다만, 구체적인 날짜와 장소는 전해지지 않았다. 천공에 대한 참고인 조사가 제3의 장소에서 진행될가능성도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정확한 출석 날짜는 공개하기 어렵다"면서 "조사 장소 역시 공개가 어렵다"고 말했다.

    경찰은 대통령실 관저 이전에 천공이 개입했다고 주장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과 정의당 김종대 전 의원 등에 대해 대통령실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한 이 사건과 관련해 천공을 주요 참고인으로 보고 소환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밝힌 바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지난 13일 기자간담회에서 "(천공 측에) 계속 연락을 취하고 있는데 연락이 원활하지 않을 때가 많다"면서 "(천공이) CCTV영상 여부에 관계없이 중요한 참고인이므로 출석해서 진술할 필요는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 15일 국방부 청사를 압수수색해 출입자 기록 등에 관한 자료를 압수해 분석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