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캡틴' 손흥민, 클린스만호에서도 주장 완장



축구

    '캡틴' 손흥민, 클린스만호에서도 주장 완장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이 21일 오전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진행된 훈련에 앞서 인터뷰를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이 21일 오전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진행된 훈련에 앞서 인터뷰를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클린스만호에서도 손흥민(31, 토트넘 홋스퍼)이 주장을 맡는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21일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손흥민에게 주장을 맡겼다"고 밝혔다. 앞서 손흥민은 오전 훈련 전 인터뷰에서 "(주장을 맡을지 여부는) 아직 모르겠다"고 말했지만, 클린스만 감독은 일찌감치 손흥민을 주장으로 점찍어둔 상태였다.

    손흥민은 처음 국가대표 주장 완장을 찬 것은 2018년 5월 온두라스와 평가전이다. 이후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독일과 3차전에서도 주장을 맡았다. 두 경기 모두 기성용(FC서울) 대신 완장을 찬 임시 주장이었다.

    러시아월드컵 후 본격적으로 주장 완장을 찼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후 줄곧 주장으로 선수단을 이끌었다. 선수들은 '캡틴' 손흥민을 향해 항상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클린스만 감독도 큰 고민 없이 손흥민을 주장으로 선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