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홍근 "윤석열 등 新을사오적…굴욕외교 국정조사 검토"

국회/정당

    박홍근 "윤석열 등 新을사오적…굴욕외교 국정조사 검토"

    박홍근 원내대표 "新을사조약 버금가는 대일 굴욕외교"
    민주당, 국정조사 본격 추진 검토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한일 정상회담과 관련해 국정조사 추진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신(新) 을사조약에 버금가는 대일 굴욕외교를 절대 용납하지 못한다"며 "민주당은 국민의 뜻을 받들어 국정조사 추진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사과 한마디 없이 모든 것을 내주고, 일본으로부터 추가로 받은 청구서가 몇 개인지 모르겠다"며 "강제동원 셀프 배상안부터 독도 영유권, 위안부 합의안,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문제를 포함한 한일 정상회담 전반에 대해 낱낱이 진상을 규명하고 굴욕 외교를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일갈했다.

    그는 "치욕적 조공과 굴욕 외교로 일본의 환대만, 그리고 친교만 얻으면 그만이라는 윤석열 정권의 단견이야말로 완벽한 식민지 콤플렉스"라며 "그러니 국민들이 윤석열 대통령, 박진 외교부 장관, 김성한 안보실장, 김태효 안보실 1차장, 정진석 의원을 일컬어 신(新) 을사오적이라 비판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대통령실이) 후쿠시마 수산물 문제를 공개하지 못하겠다는 것은 사실상 논의가 됐다는 것 아니겠느냐"며 "대한민국 대통령이라면 분명하게 문제를 지적했어야 하는데,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까지 빗장을 풀어줬다면 이는 역사뿐만 아니라 국민 생명과 건강권까지 팔아넘긴 셈"이라고 비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