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헌정회, 정치아카데미 2기생 모집…초빙 교수에 김형오·정세균 등



국회/정당

    헌정회, 정치아카데미 2기생 모집…초빙 교수에 김형오·정세균 등

      대한민국헌정회 제공 대한민국헌정회 제공
    대한민국헌정회가 정치 신인을 발굴·양성하기 위한 정치아카데미 2기생을 모집한다.

    20일 헌정회에 따르면, 다음 달 5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전체 12주 과정으로 국회에서 진행되는 이번 2기 정치아카데미에서는 정치와 경제, 내년 총선에 대비한 선거 전문가 등 각 분야 지식인 강의가 이어진다.

    초빙 교수진은 △김형오 전 국회의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유일호 전 경제부총리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 △박장호 국회사무처 입법차장 △양향자 의원 △김희정 전 여성가족부 장관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 △김성호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강석훈 KDB산업은행 회장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이사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 △박창식 전 의원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9월 출범한 정치아카데미는 현직 정치인과 내년 총선 등 선거 출마를 희망하는 이를 비롯해 정치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김일윤 헌정회 회장은 "민주헌정 발전을 위해 헌신했던 전직 의원들로 구성된 대한민국헌정회에서 차세대 정치 인재를 양성하고 새로운 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정치아카데미를 설립했다"며 "정치적 경험과 경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정치활동에 필요한 실전 지식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병석 정치아카데미 원장은 "한국 민주주의가 가야 할 길을 고민하면서 소통과 동의에 기반하는 혁신적이고 민주적인 정치 지도자의 양성에 사활을 걸어야 할 때"라며 "한국정치의 변화와 국민 통합을 일궈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치 꿈나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대한민국헌정회 정치아카데미 홈페이지(www.rokpspa.com)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사무국(02-780-0608) 또는 카카오플러스 '헌정회 정치아카데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