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동은 복수 통했다…'더 글로리 2', 공개 3일만 글로벌 1위



연예가 화제

    문동은 복수 통했다…'더 글로리 2', 공개 3일만 글로벌 1위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1위에 오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 2. 넷플릭스 제공공개 3일 만에 글로벌 1위에 오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 2. 넷플릭스 제공학교 폭력 피해자 문동은이 가해자들을 향해 펼친 복수극에 전 세계 시청자가 '글로벌 1위'라는 기록으로 화답했다.
     
    오늘(15일) 넷플릭스 공식 집계 사이트인 '넷플릭스 톱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10일 첫선을 보인 '더 글로리' 파트 2는 공개 3일 만에 1억 2446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단숨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 TV(비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뿐만이 아니다. '더 글로리' 파트 2는 영어와 비영어, TV와 영화 부문을 통틀어 전체 1위에 올라섰다. 국내를 비롯해 멕시코, 페루, 모로코, 홍콩, 일본, 싱가포르 등 23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총 79개 국가에서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외신들 역시 "1초도 놓칠 수 없는 플롯, 한순간도 눈 뗄 수 없는 장면들"(AV 클럽) "여전히 강력한 복수. 전 파트의 폭발적인 인기를 넘어설 것"(레디 스테디 컷) 등 호평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연출자인 안길호 감독이 과거 학창 시절 학교 폭력 사실을 인정하고 피해자들에게 사과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비판은 물론 '더 글로리' 제작사의 주가가 급락하는 등 후폭풍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