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철벽' 김민재, 부상 회복 청신호…챔스 16강 2차전 훈련 소화



'철벽' 김민재, 부상 회복 청신호…챔스 16강 2차전 훈련 소화

   나폴리 김민재 자료사진. 연합뉴스나폴리 김민재 자료사진. 연합뉴스
'철벽' 김민재(27·나폴리)가 종아리 부상에서 빠르게 회복할 전망이다.
   
나폴리는 13일(현지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수단의 훈련 소식을 전하며 "김민재가 첫 팀 훈련을 소화한 뒤 개인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민재는 지난 11일 이탈리아 나폴리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아탈란타와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26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 센터백으로 출장했다. 팀이 1 대 0으로 앞선 후반 29분 오른쪽 종아리 통증을 호소하며 주저앉았다.
   
아탈란타 두반 사파타에게 태클한 뒤 그라운드에 누운 김민재는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고 3분 뒤 주앙 제주스와 교체됐다. 이날 나폴리는 2 대 0으로 이겼지만 김민재는 오른쪽 종아리에 붕대를 감고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김민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당시에도 같은 곳을 다친 바 있다. 팀의 주전 센터백의 부상에 나폴리의 분위기가 잠시 가라앉은 듯했지만 루치아노 스팔레티 나폴리 감독은 경기 후 큰 부상은 아니라고 언급했다.
   
현지 매체는 김민재가 오는 16일 열리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독일)와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 홈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1차전 원정에서 나폴리는 2 대 0으로 승리해 8강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김민재의 활약에 힘입어 나폴리(승점68)는 리그에서도 1위를 질주 중이다. 2위 인터 밀란(승점50)과 격차는 승점 18로 사실상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확정한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