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호영 "檢, 50억 클럽 철저 수사하라…특검할 수 있다"



국회/정당

    주호영 "檢, 50억 클럽 철저 수사하라…특검할 수 있다"

    민주당 특검법엔 "고양이에게 생선 가게 맡겨달라는 것"
    이재명 '강제징용 해법' 관련 시국선언에 "자신들 집권 당시 정책 부정하는 격"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7일 "검찰은 대장동 수사와 관련해 시중에 떠돌아다니는 50억 클럽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의혹을 해소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이 보기에 (검찰이) 철저히 수사했고, 더 이상 감춰지거나 미진한 수사가 없다고 해야만 특검을 하자는 요구가 줄어든다"며 "수사 이후에도 여전히 50억 클럽에 대해 해소되지 않는 의혹이 남아 있다면 마지막에는 특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밝혔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특검법에 대해선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다. 그는 "대장동 사건의 핵심 피의자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수사를 받는 중에 특검법을 내면서 민주당이 특검을 추천하도록 한 어처구니없는 법안"이라며 "고양이에게 생선 가게를 맡겨 달라는 법안"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전날 정부가 밝힌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제3자 변제방침'에 대해선 "1965년 한일 청구권 협정과 2018년 대법원 판결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이를 존중하는 유일한 방안"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정부의 이런 방침이 모든 피해자와 유족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우리 국민들의 민족 감정을 백 퍼센트 만족시킬 수 없다는 점 잘 안다"면서도 "이미 일본과 대등한 우리나라가 자신감을 갖고 미래지향적 자세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발하는 민주당에 대해선 조목조목 반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도 죽창가 타령 버리고 제1야당으로서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며 "반일 감정만 자극하며 문제를 악화시킨 문재인 정부를 따라가지 말고 한일관계의 새 역사를 써보자고 했던 김대중‧노무현 정부를 따라가라"고 촉구했다.
     
    그는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긴급 시국선언에 참석한다'는 질문이 나오자 "자기들이 집권했을 때 했던 정책을 부정하는 결과"라고 일축했다. 그는 "노무현 정부 때 일제 강제 점령기에 관해 회의가 있었다"며 "거기에 문 대통령도 참석했는데 청구권이 소멸됐다고 하는 회의 내용"이라고 주장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