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가톨릭대, 경북교육청연수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선정



대구

    대구가톨릭대, 경북교육청연수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선정

    대구가톨릭대학교 제공대구가톨릭대학교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가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주관 '2023 상반기 특수분야 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이 대학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는 오는 8월 초·중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수업에 직접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활용과 코딩 기초, 원격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교수들은 인공지능과 데이터 과학, 메타버스, 비대면 원격수업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교육 운영비 전체를 지원해 참가자는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정훈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책임교수는 "지난 4년간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추진하면서 다져진 교육 인프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직무연수를 통해 현직 교원들이 인공지능, 원격수업 역량을 높여 학생들도 자연스럽게 이 분야의 지식을 함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수분야 연수기관' 사업은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실시할 수 없는 특수한 분야에 관한 연수를 위해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갖춘 연수기관을 별도로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