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늘 밤~내일 오전 전국에 비나 눈 소식



기타

    오늘 밤~내일 오전 전국에 비나 눈 소식

    • 2023-02-09 18:08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연일 초봄같은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는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특히, 기온이 낮고 지대가 높은 영남 내륙을 중심으로 대설이 예보 돼 있어서 대비를 잘 해주셔야겠는데요,

    내일까지 경남 북서내륙에 5에서  최대 15cm 안팎의 폭설이 쏟아지겠고, 경북 북동산지에 최대 7cm이상, 그 밖에 경북과 경남 남서 내륙, 전북 동부와 충청 내륙, 강원 남 부산지에 1에서 5cm 안팎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기온이 높은 제주도에는 20~ 60mm, 그 밖에 남부 지방에도 5~20mm 안팎의 비가 다소 내리겠고, 충청과 강원 영동에 5~10mm, 수도권에는 1mm 안팎의 매우 적은 양의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그동안 얼었던 땅이 녹고 지반이 약해질 수 있기때문에,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가운데,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과 청주, 대구 2도, 원주 0도, 광주 4도로 오늘보다 좀 더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원주, 대전, 대구 10도, 부산 11도, 광주 12도의 분포로 비나 눈이 내리고 난 뒤에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다만, 다가오는 일요일과 월요 일사이에 강원 영동과 충청 이남 지역을 중심으로  또 한번 비나 눈이 내리고난 뒤에는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