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향대 뮤지컬 배우 양준모 전임교수 임용



대전

    순천향대 뮤지컬 배우 양준모 전임교수 임용

    양준모 신임 순천향대 교수. 순천향대 제공양준모 신임 순천향대 교수.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뮤지컬 배우 양준모를 공연영상학과 전임교수로 임용한다고 9일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바리톤을 전공하고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에서 뮤지컬 석사 학위를 받은 양준모 교수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영웅, 웃는 남자, 지킬 앤 하이드 등 많은 뮤지컬 대작에서 굵직한 배역을 맡은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다.
     
    2010년부터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역을 맡아 깊은 울림의 목소리와 노련한 연기력으로 인간 안중근을 표현해 극찬을 받았으며, 뮤지컬 포미니츠, 딜쿠샤 제작 등 예술 감독으로도 활동해왔다.

    주요 수상 내용으로는 제1회 예그린 어워드 연기 예술 부문 남우조연상,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조연상, 제6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 배우 부문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했다.
     
    이번 2023학년도 1학기부터 '가창 실기' '공연 제작 실습' 교과목을 담당하며, 뮤지컬, 영화, 오페라, 예술 감독, 음반 발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컬교육과 뮤지컬 분야의 중심에서 활동하는 예술 감독으로서의 노하우를 후학들에게 전수할 계획이다.
     
    양 교수는 "뮤지컬을 교육하는 많은 대학이 있지만, 순천향대에 지원했던 가장 큰 이유는 뮤지컬 보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하고자 하는 교육방침이 매력적이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순천향대를 뮤지컬을 공부하기에 좋은, 보컬 교육이 강한 대학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