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안, 부산시의회 본회의 최종 통과…민주당 맹공



부산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안, 부산시의회 본회의 최종 통과…민주당 맹공

    부산시의회 전경. 강민정 기자부산시의회 전경. 강민정 기자
    '부울경 특별연합' 규약 폐지안이 8일 부산시의회를 최종 통과했다. 상임의원회 원안 통과에 이어 본회의도 통과해 이후 행정안전부 정관 승인·고시만을 남겨둔 상황이다.
     
    부산시의회는 이날 열린 제3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부울경 특별연합 규약 폐지안을 통과시켰다.
     
    반선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민 의견 수렴 부족 등을 이유로 비판 의견을 제시했지만, 폐지 규약안은 압도적 찬성을 얻어 통과됐다.

    이날 찬반 표결에 의원 44명이 참여했으며, 찬성 39명, 반대 2명, 기권 3명이 나와 폐지안은 원안 가결됐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8일 부산시의회 본회의 직전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안 심의를 규탄했다.강민정 기자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8일 부산시의회 본회의 직전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안 심의를 규탄했다.강민정 기자
    경남도의회와 울산시의회는 앞서 지난해 12월 열린 본회의에서 규약 폐지안을 통과시켰다.
     
    부울경 특별연합 규약 폐지안이 부산시의회에서도 통과하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맹비난에 나섰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본회의 직전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과 울산에 이어 부산시의회가 본회의를 열어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안을 의결하려 한다"면서 "지역의 소멸을 막고 모든 것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수도권 일극주의를 극복하기 위한 특별연합이 결국 무산됐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전재수(북강서갑) 의원은 "국민의힘은 공청회나 시민 여론 수렴 장치 하나 없이 특별연합을 졸속으로 폐지했다"며 "시민저항 등 앞으로 발생할 모든 사태의 책임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측에 있다"고 비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