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이득]어른들도 가입하는 어린이보험? 모르면 손해!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생활경제

    [계이득]어른들도 가입하는 어린이보험? 모르면 손해!

    계산하면 이득이다: 30세도 어린이보험 가입가능합니다

    어린이보험은 태아 혹은 어린이를 가입 대상으로 하는 보험상품입니다. 하지만 저출생 인구절벽 시대 정작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어린이가 줄어들면서, 보험사가 어린이보험 가입연령을 20~30대까지 확대했습니다. 성인보험과 비슷한 보장 조건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려는 20대 후반 성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태아와 어린이를 위해 부모가 가입해 주는 상품이지만, 최근에는 2,30대에게 인기가 더 높습니다.

    성인보험과 비슷한 조건이지만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보험 대비 어린이보험이 약 20% 저렴합니다. 어린이보험의 보장 한도가 일반적으로 더 크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질병에 걸렸을 때 1억 원까지 보장받고 싶지만 성인보험에서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에서는 가능하기도 한데, 이는 나이가 어릴수록 일반적으로는 보장 한도가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린이보험은 가입 즉시 보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성인이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통상 보험나이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 보험나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1화: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는 어른이 있다?

    2화: 내 보험나이 확인하는 법!

    3화: 어린이보험은 뭐가 이득인가요?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