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이득]내가 몰랐던 숨은 내 돈-못타먹은 보험금도 찾아보자!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생활경제

    [계이득]내가 몰랐던 숨은 내 돈-못타먹은 보험금도 찾아보자!

    계산하면 이득이다: 휴면 자산 찾기

    내가 모르는 잠자고 있는 내 돈을 '휴면자산'이라고 합니다. 휴면자산을 찾아주는 사이트들이 각 금융자산 별로 존재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사이트에서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잠들어있는 나의 자산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고, 클릭 몇 번이면 바로 내 통장으로도 입금이 됩니다.


    오랜만에 입은 옷 호주머니에서 돈을 발견했을 때 그 기쁨, 다들 한 번쯤 이런 경험 있으시죠?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 중에도 이렇게 숨어있는 휴면자산들이 있습니다.

    내가 가진 은행계좌를 사용하지 않고 오랜 시간이 지나게 되면 휴면계좌가 되는데요. 이러한 휴면계좌는 '서민금융진흥원' (https://sleepmoney.kinfa.or.kr),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https://www.payinfo.or.kr), '전국은행연합회' (https://sleepmoney.or.kr) 사이트를 이용해 찾을 수 있습니다.

    또 우리가 수령했어야 하는데 신청해서 받지 못한 보험금, 미청구보험금도 있습니다. 이 미청구보험금이 보험금이 3년이 지나면 공단으로 이관돼 휴면보험금이 되는데요.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은 '내 보험 찾아줌' (https://cont.insure.or.kr) 사이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여러 카드사의 카드 포인트를 한눈에 조회하고, 바로 현금으로 바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있는데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https://www.cardpoint.or.kr)에서 내 포인트를 찾아 지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 해보시고 숨은 내 돈을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1편 : 오래된 계좌 속 숨은 내 돈 찾기!
    ▶2편 : 내가 안 타먹은 보험금을 알려주는 곳이 있다고?!
    ▶3편 : 내가 가진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바꾸는 법!



    ▶1편 : 오래된 계좌 속 숨은 내 돈 찾기!


    ▶2편 : 내가 안 타먹은 보험금을 알려주는 곳이 있다고?!


    ▶3편 : 내가 가진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바꾸는 법!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