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주호 "유보통합, 기관 운영의 자율성·다양성 보장"



교육

    이주호 "유보통합, 기관 운영의 자율성·다양성 보장"

    핵심요약

    "교사 자격·양성 체계 개편해도 국공립 유치원 교사의 교육공무원 신분에는 변동 없어"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내 송파 위례 유치원에서 열린 '유보통합'관련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내 송파 위례 유치원에서 열린 '유보통합'관련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6일 "새로운 유보통합기관의 모습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고 기관 운영의 자율성과 다양성이 보장되는 원칙하에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서울 송파위례유치원과 위례아이숲 어린이집을 잇달아 방문해 "유보통합이 단순히 기관 간 획일적·일률적으로 통합하거나 현재의 교육·돌봄 여건을 악화시키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교육부, 보건복지부로 나뉜 영유아교육·보육 관리체계를 2025년부터 교육부로 통합하기로 하고 기존 유치원·어린이집을 새 통합기관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부총리는 "정말 좋은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우리 아이들이 태어났을 때부터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도록 유보통합의 청사진을 발표했다"며 "유보통합 본격 시행 전이라도 격차를 하나씩 하나씩 좁혀 나가 통합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내 위례 아이숲 어린이집을 찾아 어린이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내 위례 아이숲 어린이집을 찾아 어린이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아동 간 발달 격차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관 간 격차를 해소하는 데에는 관계 기관과 협력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보통합의 핵심은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교육·돌봄 체제를 만드는 것"이라며  "유보통합추진위원회와 현장에 계시는 선생님, 학부모님 등 여러분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하나하나 차근히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부총리는 교사 자격과 양성 체계 개편을 하더라도 자격과 신분은 별개여서 국공립 유치원 교사의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신분에는 변동이 없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