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신안 해상서 어선 전복…승선원 12명 중 9명 실종(종합)



광주

    전남 신안 해상서 어선 전복…승선원 12명 중 9명 실종(종합)

    신안군 해상서 4일 밤 11시 20분쯤 어선 전복 신고 접수
    승선원 12명 중 9명 실종…실종자 중 내국인 7명 포함
    전라남도, 지역사고수습본부 구성

    목포해양경찰서 제공목포해양경찰서 제공
    전남 신안 해상에서 12명이 탄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승선원 중 3명은 인근에 있던 다른 선박에 의해 구조됐지만 나머지 9명은 실종됐다.

    5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4일 밤 11시 20분쯤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24톤급 근해통발어선 청보호가 전복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날 선박 전복사고는 기관실에 구멍이 생기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청보호에는 통발 작업을 하던 선원 12명이 타고 있었으며, 이 중 3명(부유물과 함께 발견)은 목포 광역 해상관제센터(VTS)의 구조 요청을 받고 인근에서 다가온 상선에 의해 구조됐다.

    이 사고로 이모(46)씨와 윤모(41)씨와 인도네시아 국적 1명 등 선원 3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선원 9명(한국인 7명·베트남 국적 2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해경은 전복된 배를 중심으로 구역을 나눠 나머지 승선원 9명을 찾고 있으며, 전복된 배 안에도 생존 승선원이 있을 것으로 보고 선체 외부에서 반응을 확인하며 수색 중이다. 전복된 배 주변에는 통발이 많아 배에 접근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색에는 경비함정 24척, 해군 함정 4척, 관공선 1척과 민간어선 2척이 투입됐다. 해경 헬기는 4대, 기타 군 헬기는 2대가 투입됐으며, 해경 구조대 15명이 수중 수색을 진행 중이다.

    해경은 청보호가 바닷속에 가라앉지 않도록 좌현과 우현에 총 6개의 리프트 백(Lift Bag)을 설치했다. 사고 해역의 파고는 0.5~1m, 시정은 2마일(3.2km) 정도로 파악됐다.

    전라남도는 중앙사고수습본부와 별개로 이날 새벽 해양수산국장을 본부장으로 지역사고수습본부를 구성했으며 신안군과 함께 인명구조 및 실종자 수색지원, 사상자 후송 및 응급조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경은 인명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