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방송

    티빙, 올해 그래미 국내 독점 생중계…BTS 3개 부문 후보

    제65회 그래미 어워드를 티빙이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티빙 제공제65회 그래미 어워드를 티빙이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티빙 제공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이 올해 그래미 어워드를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미국 레코드 예술과학아카데미(NARAS)에서 주최하는 제65회 그래미 어워드는 오는 2월 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다. 국내 시간 기준으로는 6일 오전 10시에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올해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3년 연속 후보에 들었다.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올랐다. '마이 유니버스'가 실린 콜드플레이의 앨범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는 올해의 앨범 후보로 지명됐다.

    지난해 6월 나온 앤솔러지 앨범 '옛 투 컴'(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으로는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K팝 가수 최초로 3년 연속 그래미 후보로 지명된 유일한 기록의 주인공이다.

    세계적인 팝 스타 비욘세가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 등 9개 부문 후보가 됐다. 본상(제너럴 필드)에서 신인상을 의미하는 베스트 뉴 아티스트를 제외한 모든 부문에 지명됨으로써 저력을 재확인했다.

    올해 '그래미 어워드' 국내 중계는 작곡가 유영석, 음악평론가 김영대, 방송인 안현모가 맡는다. 2023년 제65회 그래미 어워드는 오는 6일 월요일 오전 10시 티빙에서 볼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