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대통령, 준장 진급자에 취임 후 첫 '삼정검' 수여



대통령실

    尹대통령, 준장 진급자에 취임 후 첫 '삼정검' 수여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상반기 육군ㆍ해군ㆍ해병대ㆍ공군 준장 진급자 및 진급 예정자 삼정검 수여식에서 진급 장성으로부터 거수경례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상반기 육군ㆍ해군ㆍ해병대ㆍ공군 준장 진급자 및 진급 예정자 삼정검 수여식에서 진급 장성으로부터 거수경례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올해 상반기 준장 진급자 및 진급 예정자 47명에게 삼정검(三精劍)을 수여했다.

    이번 삼정검 수여식은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이다. 준장 진급자에게 주어지는 삼정검은 호국·통일·번영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삼정검 칼날 앞면에는 윤 대통령의 자필 서명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則生 必生則死, 죽고자 하면 반드시 살고 살고자 하면 반드시 죽는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난(축하), 우선국(신뢰), 말채잎(보호), 체리(건강)로 구성된 꽃다발을 배우자 등 진급자 가족들에게 전달하고, 장군 진급자들이 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응원해 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뒤 기념촬영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안보실장과 대통령경호처장,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각 군 총장 및 해병대사령관, 국가안보실 2차장, 국방비서관, 인사기획관, 홍보기획비서관 등이 함께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상반기 육군·해군·해병대·공군 준장 진급자 및 진급 예정자 삼정검 수여식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상반기 육군·해군·해병대·공군 준장 진급자 및 진급 예정자 삼정검 수여식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