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상민 탄핵' 속도조절 나선 민주당…다음주 최종 결론



국회/정당

    '이상민 탄핵' 속도조절 나선 민주당…다음주 최종 결론

    핵심요약

    박홍근 "다음주 월요일 당 지도부 회의, 의총 등 통해 최종 방침 결정"
    '탄핵 신중론'에 주말 온라인 의견수렴 과정까지 거치기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 추진과 관련해 "다음주 월요일 당 지도부 회의 이후 최고위원회 논의 거친 뒤, 의원총회를 열어 최종적으로 방침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의원들 중 (어제 의총에서) 이석한 분들이 많았고, 참석 못한 분들도 많아 의견 수렴 과정이 더 필요하다 판단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전화통화, 만남, 모바일(온라인 의견수렴) 등을 통해 의원님들의 의견을 보다 폭넓으면서도 집중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의총에서 이 장관 탄핵에 대한 신중론이 대두해 일단 속도도절에 나섰지만, 탄핵을 추진하겠다는 원래 계획에는 변동이 없음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이수진 원내대변인도 이날 긴급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일단 우리 의원들의 의견수렴을 잘 하는 게 지금 상황에서 중요하다 싶었다"라며 "이상민 탄핵과 관련해서는 이전에도 탄핵하려했지만 대통령에게 시간을 주자고 해서 해임건의안으로 결정한 바 있다. 오랫동안 논의된 부분이라 주말 추모제 등을 통해 의원들 마음을 다잡는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