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온화한 겨울 날씨…한낮 10도 안팎까지 기온 껑충



날씨/환경

    온화한 겨울 날씨…한낮 10도 안팎까지 기온 껑충

    • 2023-01-31 08:33
    연합뉴스연합뉴스
    화요일인 오늘도 아침에는 공기가 꽤 차갑습니다만, 오늘 한낮에는 대부분 10도 안팎까지 기온이 껑충 올라서 한층 더 온화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전 7시 현재, 춘천 영하 8.2도, 대구 영하 5.8도, 서울 영하 3.3도로 여전히 영하권인 곳이 많습니다만, 오늘 한낮 기온은 서울 7도, 대전과 대구 9도, 강릉 10도, 광주 11도의 분포로 어제보다, 평년보다 2도에서 6도 가량 더 높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 많아지겠구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비나 눈이 조금 내리는 곳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 내륙.산지에는 1에서 3 cm 안팎의 눈이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밖에 수도권과 강원 동해안에서도 오늘 늦은 오후부터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만, 현재 강원 동해안과 전남 동부 남해안, 영남 대부분 지역을 중심으로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한 상태여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 오늘밤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들어오면서 수도권과 충남권은 밤시간대 일시적으로 공기질이 좋지 않겠고, 내일은 대부분 지역의 공기가 탁할 것으로 보여서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오후부터 다시 찬바람이 강해지면서 목요일이 모레 아침에는 반짝 춥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