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실내마스크 권고 전환' 강원도 '기회 활용, 혼선 예방' 동시에



강원

    '실내마스크 권고 전환' 강원도 '기회 활용, 혼선 예방' 동시에

    핵심요약

    도내 관광-경제 활성화 기회 활용, 방역불안 해소 대책 수립
    마스크 의무유지 시설 갈등 예방책 마련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부분 해제에 따른 종합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부분 해제에 따른 종합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30일부터 정부가 3년만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부분 해제하고 착용 권고로 방침을 전환한데 맞춰 강원도가 '3대 대응책'을 마련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날 오전 행정‧경제부지사, 유관부서 실국장과 함께 종합대책회의를 열어 △도내 관광‧경제 활성화 △방역불안 해소 △마스크 의무유지 시설 갈등 예방에 주력하다는 방침을 세웠다.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소비‧관광 촉진 기회로 연계하면서도 일각의 우려와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로나19 전담 병상 확대 가동 등 코로나 응급의료체계와 자율방역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택시‧버스 등 대중교통수단과 감염취약시설, 의료기관‧약국 내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되는 만큼, 마스크 미착용에 따른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시설에서 마스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진태 지사는 "그 동안 강력한 의무가 부과됐던 만큼 당분간 과도기적 혼란이 있을 수 있다. 꼼꼼하고 면밀히 대비해 혼란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