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이재명 대표 관련해선 입장 없다"



대통령실

    대통령실 "이재명 대표 관련해선 입장 없다"

    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장동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을 하기 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이 대표가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있다. 박종민 기자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장동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을 하기 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이 대표가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있다. 박종민 기자
    대통령실은 29일 대장동·위례 개발 특혜 의혹으로 전날 검찰 조사를 받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검찰독재정권'이라고 작심 비판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와 관련해서는 입장이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와 관련된 검찰 수사는 대통령실과 무관하다는 의미를 부각하려는 언급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전날 '대장동·위례 개발 특혜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의 폭압에 맞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다"며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질서를 파괴한 현장"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이명박(MB) 전 대통령과 통화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통화한 사실이 맞다"며 "건강 괜찮으신지 안부 겸 전화하신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중동 경제외교와 관련된 'MB 역할론'에 대해선 "먼저 건강이 회복되는 게 우선"이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