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미래핵심 신성장산업 용지 확보로 기업 유치 나서

포항

    포항시, 미래핵심 신성장산업 용지 확보로 기업 유치 나서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속가능한 미래핵심 신성장산업 확장을 위한 산업 용지 확보에 나섰다.
     
    이강덕 포항시장과 신성장산업 관련 부서장과 실무 담당자들은 25일 대회의실에서 신성장산업 확장을 위한 산업 용지 확보 필요성과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포항시는 신산업 성장에 따른 폭발적인 산업단지 신규 수요가 예측되고 신규 산업 용지 확보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 기업이 적기에 입주할 수 있는 기반 시설 등 환경 조성을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미래 100년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다지기 위해 이차전지·바이오헬스·수소연료전지 등 신성장산업 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영일만산단에는 양극재 전구체 등 이차전지 앵커기업들의 입주가 이어지면서 분양이 대부분 완료됐고, 블루밸리 국가산단과 융합기술 산업지구에도 음극재 그래핀, 바이오 신약 개발 등 기업이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으면서 미래 신산업 유치와 육성을 위해 추가적인 산업 용지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포항시는 이차전지·전기차 등 관련 제조업 용지의 확보를 위해 LH, 수자원공사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단기적으로 기존 산단의 확장을 추진하고, 장기적으로는 신규 산단 부지를 확보해 지속가능한 신성장산업의 기반을 넓힐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미래핵심 신산업 성장을 위한 산업 용지 확보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향후 이차전지 특화단지 및 배터리 글로벌 혁신 특구 지정,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및 연구 중심 의대 설립, 테슬라와 같은 글로벌기업 유치 등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신규 산업단지 예측 수요에 발맞춰 사업 추진에 탄력을 얻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