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해킹그룹, 우리말학회 등 12곳 사이버 공격

뉴스듣기


IT/과학

    中 해킹그룹, 우리말학회 등 12곳 사이버 공격

    뉴스듣기
    핵심요약

    중국 해킹그룹 '샤오치잉' 설 당일인 22일부터 해킹
    해킹 당한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작동하지 않는 등 사실상 먹통 상태


    중국의 해킹그룹이 예고한 대로 우리나라 기관의 홈페이지 등에 대한 사이버공격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중국의 해킹그룹인 '샤오치잉'이 설 당일인 22일부터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등 우리나라 기관의 홈페이지 12곳에 대한 공격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까지 홈페이지 공격을 받은 곳은 대한건설정책연구원과 우리말학회, 한국고고학회, 한국학부모학회,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보건기초의학회, 한국사회과수업학회, 한국동서정신과학회, 대한구순개열학회, 한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 제주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한국교육원리학회 등이다.

    현재 해킹을 당한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이 작동하지 않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등 사실상 먹통 상태이다.

    우리말학회 홈페이지 캡처우리말학회 홈페이지 캡처
    중국 해킹그룹은 KISA 홈페이지 등에 대한 공격도 예고했으나 KISA는 "확인 결과 현재까지 공격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 해킹 그룹이 사이버 공격을 예고하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은 전날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방문해 사이버 공격 대응 현황과 비상대응 체계를 긴급점검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