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호 어시스트에도…' 박했던 손흥민의 풀럼전 평가



'3호 어시스트에도…' 박했던 손흥민의 풀럼전 평가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모처럼 공격 포인트를 추가했다. 하지만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에 대한 평가는 다소 박했다.

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풀럼과 원정 경기에서 전반 추가시간 해리 케인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토트넘도 풀럼을 1대0으로 꺾으면서 3경기 만에 승리를 기록했다.

지난 5일 크리스탈 팰리스전 골 이후 4경기 만에 나온 손흥민의 공격 포인트였다.

손흥민은 1대0으로 앞선 후반 31분 히샤를리송과 교체됐다. 안와골절 수술, 그리고 2022 카타르월드컵을 치르고 복귀한 뒤 첫 교체 아웃이었다.

움직임은 나쁘지 않았다. 태클 2회를 성공하는 등 수비 가담에도 적극적이었다. 다만 드리블 돌파는 한 차례도 나오지 않았고, 공도 세 차례나 뺏기는 등 최고 컨디션은 아니었다. 패스 성공률도 76%(17개 중 13개 성공)에 그쳤다. 무엇보다 슈팅이 하나도 없었다.

후스코어드닷컴 평점은 6.7점이었다. 토트넘 선발 11명 중 손흥민보다 평점이 낮은 선수는 데얀 쿨루세브스키(6.6점)가 전부였다. 결승골 주인공 케인과 여러 차례 선방을 펼친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7.6점 최고 평점을 받았다.

다른 통계사이트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소파스코어 평점은 6.6점으로 토트넘 내 최저 평점이었고, 풋몹 평점도 7.3점으로 팀 내 최저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