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경원 측 "尹에 사과 논의…설 연휴 뒤 당권도전 선언"



국회/정당

    나경원 측 "尹에 사과 논의…설 연휴 뒤 당권도전 선언"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연합뉴스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설 연휴 이후 '보수의 상징적 장소'에서 당권도전을 선언할 것이라고 나 전 의원 측이 밝혔다. 최근 대통령실로부터 공개 비판을 당한 뒤 잠행 중인 나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사과 표명을 검토 중이며 출마 의지 역시 분명히 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나 전 의원 측 박종희 전 의원은 20일 라디오에서 나 전 의원이 당권 도전과 관련해 여전히 "전의에 불타고 있다"며 설 연휴가 끝난 뒤 "대통령을 잘 모시고 국정 수행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으며, 재집권의 초석을 깔 수 있는" 상징적인 장소에서 출마 선언을 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나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과 입장을 밝힐 지 여부와 관련해 논의 사실을 확인하면서 "최종적으로 본인이 결정할 문제"라고 말했다.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친윤 주류로부터 사실상 전대 불출마를 강요받고 있는 나 전 의원은 공식 일정을 일절 잡지 않으면서 전날 만난 기자들에게 "며칠간 제 정치 여정에 관해 생각해보고 뒤돌아보고 있다. 곧 생각을 정리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캡처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캡처
    한편 이준석 전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뉴스쇼'에서 나 전 의원에 대해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어 기시감이 있다"며 대통령실이 나 전 의원에게 "타협 의도보다는 애초 공격 의도가 있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이 윤 대통령과 각을 세우지 않으면서 사과나 유감 표명까지 검토하는 등 낮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과 관련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이 제게 공격적인 행태를 보이기 전에 저에게 윤 대통령이 직접적으로 불쾌감을 표시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며 '대통령의 본의'는 일찌감치 정해져 있었다고 주장했다.

    '윤심'이 나 전 의원을 밀지 않는다고 해도, 나 전 의원의 '반 윤핵관' 프레임이 작동할 것이라는 의견은 당내에서 여전히 제기된다. 국민의힘 한 영남권 의원은 "나 전 의원의 인기가 우리 지역에선 원래 높긴 하지만, 이 정도로 박해를 받아야 되는 상황이냐는 여론이 상당하다"며 "당을 2년 동안 어떻게 이끌어갈지 등의 비전에서 누가 국민의힘 얼굴이 맞느냐는 판단을 하는 전략적 투표층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